이야마시는 문호 나가사키 후지무라가 「설국의 작은 교토」라 부를 정도로 절이 많은 곳. 창가 「후루사토(고향)」를 만든 작사가 다카노 다쓰유키의 이야마 속곡에서도 「절은 삼십육, 종은 아타고」라 불러, 이야마 성지를 중심으로 치쿠마가와 강하반에 걸친 아타고마찌와 신메이쵸 주변에는 예로부터 많은 절이 늘어서 있었다고 합니다.
설국만의 목조 다리가 시선을 끄는 아타고마찌는 많은 불단 가게가 늘어서 있는 것에서 통술 「불단길」로 불리고 있습니다.
길에 병행하듯이 절과 신사가 여러 군데 점재하고, 각 절과 신사를 잇듯이 정비되어 있는 「절 순례 유보도」를 걷다 보면 순례하는 즐거움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근년에는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진 선종의 고찰 「쇼쥬앙(正受庵)」과 소설 파계의 모델로서도 알려진 「신슈지(真宗寺)」 등이 유명하며, 「이야마 칠복신」을 모시는 절과 신사, 사찰음식이라는 사원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장소 등 절 순례의 즐거움은 다양하다. 이번에는 Q&A 방식으로 다양한 사원을 소개합니다.
Shinshu-Iiyama Tourism Bureau
Iiyama City Hall 1110-1, Iiyama, Iiyama,Nagano 389-2292 Japan TEL 0269-62-3133/FAX 0269-81-2156
Travel Agent Registration No.2-492 certified by Governor of Nagano Prefecture ANTA PARTNER
Copyright © 2024 Shinshu-Iiyama Tourism Bureau All Rights Reserved.